발더 스카이 다이브 X-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이 아가씨의 특징은 일반적인 에로게의 여주인공들의 특징과는 동떨어져 있다는 점. 바로 그 점이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1. 간만에 좀 시간을 내서 잡아본 발더 스카이 다이브X.
...팬디스크다운 구성인지라 솔직히 별로 더 잡을 마음이 안 나는게 우울한 점.
맨 처음의 드림 스토리와 레인 스토리, 그리고 신캐릭터인 크리스의 에로씬만 봤습니다. 노가다를 강요하듯이 새로운 이벤트를 보기 위해서는 코인을 쌓아서 그걸 지불해야 한다는 게 참 악랄하군요.

2, 맨 처음에 하게 되는 드림 스토리는 이중의 의미로 페이크.
첫째 페이크는 마치 신캐릭터인 크리스가 뭔가 있어보일 듯 했지만 실제로는 그냥 발더 스카이 다이브2의 해피 엔드..?에서 이어진 소라와 코우가 계속 분기하는 세계를 관찰하고 있다보니 양자역학적으로 관찰하는 쪽의 주관에 섞이면서 크리스라는, 원래대로라면 아무런 관계도 없이 회색의 크리스마스에 사망했을 캐릭터가 사건을 일으키게 됩니다. 정말로 외전답고 뭣보다 크리스와는 본편에서는 에로씬 하나도 없는 실로 안습의 루트. 시작하면 보이는 크리스와 레인이 서로 다정하게 끌어안고 있는 씬은 페이크임ㅇㅇ.

저렇게 해 놓고 진 주인공은 레인인것 마냥 줄곧 레인이 나오고 실제로 이 세계에서의 코우는 점점 더 레인에게 마음이 끌리는 식으로 묘사가 되고 마지막 순간에도 레인이 치나츠와 코우와의 쟁탈을 약속하는데....막판에 나온 원작의 코우와 소라가 따뜻하게 그걸 지켜보면서 아 뭐 저럴 수도 있지, 하지만 난 네가 좋아~뭐 이딴 식으로 끝. 페이크 히로인으로 레인 졸라 밀어 넣어주고 하지만 사실 이미 진히로인인 소라임ㅇㅇ이라니 이 악랄한 자식들.

3. 하지만 실질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레인은 맞는듯요. 코우의 용병시절 이야기에서 레인 혼자 에로씬 두 개임. 나머지 캐릭터들 한 명씩만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그거에 비해서야 뭐...게다가 레인은 정말로 코우를 사랑하고 코우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헌신적이 될 수 있는, 보기 드문 참한 아가씨.

4. 사실 이 키리시마 레인이라는 캐릭터는 꽤나 희귀 케이스인데....
(1) 금발이다.
뭐 금발인게 뭐가 어때서? 라고 하지만 보통 금발의 외국인 캐릭터는 모에 캐릭터는 되어도 주인공 캐릭터는 못 되는 게 이 바닥의 암묵의 룰이랄까 그렇습니다. 물론 아예 아닌 건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편.
(2) 키가 크다.
이건 일본쪽의 인식이지만 저 동네는 여자가 160만 넘어도 크게 보는 것 같으니 말이죠. 일반적으로 미연시 캐릭터들은 보통 168cm가 한계. 하지만 레인씨는 무려(!) 171cm의 키.
(3) 헌신적이다.
이런 캐릭터는 넘치지 않냐? 하겠지만 드뭅니다. 헌신적인거랑 맹목적인것은 다른고 대부분의 소위 말하는 소꿉친구 캐릭터가 바로 저런 맹목적인 스타일이지요. 하지만 키리시마 레인은 어떤 선을 일정하게 지키면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오로지 카도쿠라 코우를 위해서 일하는 아가씨입니다. 자기 자신을 위해서도, 코우를 위해서도 언제나 코우에게 충성을 다 바치는 그런 캐릭터. 게다가 개념도 넘치고 능력도 넘쳐나는 엄친딸인지라 슈미크람 조종 말고는 모조리 다 밀리는 코우에게는 딱 맞는 파트너죠.
(4) 제복
저 군복(저건 군복이 아니라는 태클은 하지 맙시다)이 정말로 잘 어울리는 아가씨.
(5) 강하다
정보전과 육박전 모두 다 주인공보다 훨씬 강하고 게임 내에서도 최강자급.

소위 말하는 모에 캐릭터나 전형적인 캐릭터와는 상당히 거리가 있지요. 그리고 바로 그렇기에 다른 캐릭터들과는 비교를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인기 투표의 부동의 1위 아가씨.

5. 뭐 레인 찬양은 저 정도로 해 두고...어쨌거나 크리스는 페이크나 다름 없고 나머지는 그냥 노가다 뛰면서 게임을 즐기고 에로씬 모으고 하는지라...뭐 굳이 더 할 필요는 없어보이는듯요. 근데 대체 뭐 때문에 이런 무식한 용량인지 좀 궁금하다능. 다음에 시간 나면 장갑악귀 무라마사 사념편 남은 거나 해 봐야...

덧글

  • MontoLion 2010/10/31 23:47 # 답글

    레인좋아요 레인! 발스는 레인이 진짜 진리...
  • Exceed Blue 2010/11/01 00:09 # 답글

    일단 헬모드 무라마사 정도는 꺼내보고 그만두려합니다.....고 말한지가 꽤 오래됐는데 정작 무라마사는 아직...;;
  • 리셋⁴ 2010/11/01 00:17 # 답글

    할 게임은 많은데 할 시간은 없...ㅠㅠㅠㅠ 이 게임도 그 중 하나로 미뤄두고 있었는데, 덕분에 다시 관심이 가네요.
  • 아크엔젤 2010/11/01 23:55 # 답글

    부왘.
    레인 루트가 끝나니까 2회차를 이어갈 마음이 안 들어요. ;ㅅ;
  • 벨제브브 2010/11/02 00:09 #

    본편 말씀하시는 거라면 소라 루트가 가장 중요하고 소라 루트를 위해서는 나머지 히로인들을 죄다 깨야 하기에 일단 플레이 하시길 추천요. 캐릭터는 레인이 킹왕짱이지만 발더 스카이는 최근 보기 드문 스토리 수작 물건인지라...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