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 서바이버 1 드라마 씨디 감상

잘라 말할 수 있는데 2는 1보다 캐릭터 조형이 엄청 떨어집니다. 유즈나 아마네랑 비견될 캐릭터가 개인적으로는 오토메 하나가 전부에요.

1. 2를 하다보니 1이 떠오르면서 꽤나 아쉬운 생각이 들던 중 드라마 씨디가 있다는 걸 듣고서는 들어보았습니다. 뭐 특별한 내용은 없고 주로 케이스케 관련 이야기가 주로 나오네요.

성우진은 주인공이 미즈시마 타카히로...인데 솔직히 왜 이사람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말로. 원래 게임 내의 주인공은 상당히 귀차니스트에 멍때리는 면도 있고...쉽게 말해서 괴팍한 편에 가까운데(정확히 말하자면 니힐한 선택지 계통인데 상황이랑 비교해서 보면 그냥 괴짜.) 목소리 자체가 전혀 그렇지 않을 뿐더러 기본적으로 하는 행동도 뭔가 열혈.

아츠로우는 아베 아츠시가 맡았는데 카미죠씨랑 구분이 잘 안되고 미즈시마랑도 은근히 목소리 톤이 비슷해서 구별이 좀 힘들다는 것 빼고는 좋은 캐스팅.

유즈의 치하라 미노리는 개인적으로 치하라 미노리가 앵앵거리는 목소리 내는 거 안 좋아하는지라 좀 실망. 차라리 아스미 카나를 이쪽으로 써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 말이지.

나오야는 뭐 무난하게 카미야 히로시.

미도리는 아스미 카나.

케이스케는 잘 모르는 성우네요. 근데 본인보다는 오히려 야마 역을 맡은 분이 인기더군요. 확실히 재밌긴 했음.

2. 스토리는 뭐 약간 비하인드 스토리 한두개보여주는 정도이고 특별히 더 이상 나오는 건 없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도 정말로 별로 안 중요하고.

3. 개인적으로 사악 프로스트가 나오면 좋지 않을까 했는데 안 나왔습니다. 그리고 카이도의 경우 케이스케 못 잡고 허탕치네요. 솔직히 케이스케 별로 쓸데도 없고 비중도 별로 없는데 다들 웬만하면 카이도의 파즈즈한테 죽게 냅두지 않나 싶습니다만서도 여기서는 사는 루트.

4. 근데 새삼 느끼는 건데 1이 나아요 확실히. 아직 엔딩 다 못 봤지만 1회차 90%는 끝난 상황인데 2는 스토리가 역대 해본 물건들 중에서 가장 허접한 느낌입니다. 게다가 13명으로 늘어난 캐릭터들도 별 비중도 없고 분기도 어정쩡하기 그지 없고...
자세한 건 나중에 1회차 클리어 하고 적겠지만 분명히 말해서 이건 좀 아닙니다.

5. 데빌 서바이버 1 애니화 안 되려나요...페르소나4 하고 있는 판에 이것도 되면 진짜 좋을텐데 말입니다. 7일간의 숨쉴틈 없는 지옥지옥지옥!! 2쿨로 해서 전투 좀 멋지게 넣고 중간중간의 사람들의 폭주와 광기 등을 보여주면서 가서 마왕 엔딩 가면 딱 좋을 물건인데 아쉽네요.

덧글

  • WeissBlut 2011/08/05 00:05 # 답글

    데빌 서바이버 오버클럭을 좀 기대하고있는데 (한자 읽기 귀찮은데 풀보이스라서) 3DS는 사기가 싫으네요 -_-; 섬란카구라도 있고 해서 사긴 사야겠는데 아오.
  • 아르니엘 2011/08/05 00:16 # 답글

    2도 꽤 괜찮지 않나요. 저는 '걱정하는자'쪽 루트를 탔는데, 초반에 뭘 모르고 진행하다가 와쿠이랑 쥰고가 죽고 야마토, 쿠리키, 죠를 설득 못해서 좀 뒤끝 찝찝한 엔딩을 봐버렸습니다. 2회차에선 다 살려봐야겠죠.... 일단 오토메씨도 그렇지만 마코토도 꽤 괜찮지 않나요? 많이들 하악거리는걸로 아는데. 이오랑 타이치는 초반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지만 에니시 5찍는순간 사람이 변해서... 거의 2차 알파에서 아이비스 각성 정도의 변환이라 꽤 맘에 들었어요.ㅇ
  • 벨제브브 2011/08/05 08:45 #

    걱정하는 자 루트는 어떻게 타나요? 전 그거 타고 싶었는데 안 나와서 할 수 없이 야마토 루트 타버렸거든요. 만일 2회차 한다면 꼭 그 루트 가고 싶은데 말입니다.
    그리고 마코토는 귀엽긴 한데 에니시 5 채워도 든든한 동료에서 멈추는 느낌이라 좀 아쉽습니다. 기왕 하는거 하렘 루트 좀 줄 것이지.
  • 아르니엘 2011/08/05 08:59 #

    걱정하는자 루트는... 뭐, 걱정하는자가 보일때마다 만나러 가서 말 잘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7일째까지 에니시 스테이지 4를 달성시키면, 나중에 3파벌로 나뉠때 저 3파벌 외에 '폴라리스를 쓰러트리고 완전한 신세계를 만든다'라는 선택지를 걱정하는 자에게서 끌어낼 수 있죠. 그러면 8일째에 에니시 5레벨과 함께 루시퍼가 해금되고... 공략본을 안봐서 그 외의 조건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쿠리키와 중간에 협력해서 호츠인가의 정보를 빼내거나 아이리의 아버지의 부서진 데이터를 넘겨주거나 했는데 그게 뭔가 힌트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끝까지는 안갔습니다만(이쪽은 끝까지 가면 실은 죽지 않은 아이리의 아버지가 나타난다는 말이 있음).
  • 벨제브브 2011/08/05 09:16 #

    ...?? 저 7일째에 에니시 4였는데 안 떴는데요 루트. 음, 쿠리키랑 좀 더 뭔가 했어야 하는걸까요. 여캐들 에니시 올리느라 쿠리키 같은 사내놈은 안 만나고 다녔더니...
  • 아르니엘 2011/08/05 09:51 #

    쿠리키쪽이, 걔 에니시 올리는 쪽이 있고 시나리오 진행쪽 2개가 있습니다. 보면 그 제목이 ~~한 경찰관(아래쪽)이라고 있는게 있고 그거 외에 레지스탕스 활동때문에 만나는게 있는데, 후자쪽으로 만나면 자기가 전직 경찰관인데 자기 선배가 호츠인 조사하다가 죽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나중에 그 조사하던 데이터 이야기 하면 유품중에 있지 않겠느냐는 말이 나오는데 이 말 듣고 나온다음에 아이리에게 가서 노트 받아서 전해주고, 그런 다음 다시 쿠리키 만나면 무슨 정보가 더 필요하다고 하고 그러면 후미에게 가서 부서진 데이터가 들어있는 USB를 받아서 쿠리키에게 전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얼마후에 그걸 다시 해석해서 들려주더군요. 이게 아마 걱정하는자 루트로 가는 포인트로 보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