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7 애니감상+신작 평가

본 것들은 제법 있는데 이상할 정도로 감상글 쓰기가 귀찮다능.

1. 아쿠에리온 EVOL 1, 2화
원래는 별로 볼 생각이 없었는데 바보 애니라는 평에 마음이 끌려서 한 번 봤는데 예상 외로 괜찮다! 게다가 간만에 하나카나가 조금 마음에 들어! 카지 유우키는 여전히 그닥이지만. 어쨌거나 이 쪽도 한창 잘 나가는 신진성우들이 주축이 된 물건인데 역시 우치야마 코우키의 '똥 여자!'가 참 좋군요.
그렇죠, 히로인이 참 똥 같죠.
그러니까 주인공인 헛짓하지 말고 어서 제시카랑 붙으면 되는 겁니다.

PS 솔직히 합체 장면에서 존나 뿜긴 했다. 게다가 저 노린 대사들은 대체 뭔지...
PS2 부드러워어어어어!! 명대사긴 한데 가슴도 엉덩이도 등짝도 아닌 손바닥에서 저런 엄청난 감상이라니...신사도의 원점으로 회귀하는 것인가.

2. 테르마에 로마에 1, 2화
뭐 나쁘진 않은데...그닥 재밌지도 않는 느낌? 애초에 원작부터 그냥 그랬던 물건인지라 개인적으로는 아 그런가 하고 말았습니다. 뭐 안 볼 듯?

3. 브레이브 10 2화
개인적으로 핫토리 한조가 1화에서 너무 최종보스 스러웠던지라 과연 얼마나 압도적인 전력을 보여줄 것인가! 하고 기대했는데 유감스럽게도 평범하게 강한 정도라서 좀 실망. 그나저나 원작자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싫어하는건가. 아니, 애초에 일반적인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이미지랑도 잘 안 맞는 느낌인데.

어쨌거나 이사나미는 완전히 천연으로 위험한 발언들을 마구 내뱉고 다닙니다. 여성향 답게 주인공이 고자라서 다행이지 일반 남정네였으면 이미 만리장성 쌓고도 남았지. 

그나저나 그 봉납의 춤이라는 거 무슨 올림픽의 체조 급으로 날아다녀서 존나 뿜었음. 그리고 왜 스패츠임요! 하다못해 하이레그로..!!

4. 맹렬 우주해적 1, 2화
캐릭터성이 엄청나게 심심했던 원작에 비해서 나름 디자인도 바꾸고 전체적으로 현재의 취향에 맞게 나름 톡톡 튀는 느낌으로 재구성 한 것까진 좋지만...그래봤자 이것의 본질은 범선덕후+항해덕후....
일단 1권 분량까진 안 볼 것 같은데 그 경우엔 2권 분량도 안 보게 되겠지...
퀄리티는 괜찮지만 그냥 취향에서 잘 안 맞네요. 
차라리 은영전처럼 전형적인 스페이스 오페라로 나갔으면 좀 나았을텐데.

5. 페르소나4 14화
커뮤니티를 4개인가 5개인가 한꺼번에 치우시는 번장의 위엄. 게다가 다음화도 또 일상파트인 것 같은데...수학여행은 잘 기억이 안 난다. 아마 여기서도 목욕탕 에피소드가 있었지...?
가장 좋았던 것은 아나타노~테레비니~시가넷 타나카~!

6. 윤회의 라그랑제 2화
적 남정네 3인방 캐안습. 특히 알렐루야(...)무슨 최강 기사네 뭐네 하던데 애가 싸우러 올 때는 마하 2로 오더니 별로 통하지도 않는 미사일 세례 한 번 받고는 친절하게 마도카가 전화 받고 각성할때까지 기다려주다가 한 방에 장갑이 깨져나가는 굴욕. 하긴 뭐 저면 스플렉스 보다는 낫다만 너무 야라레메카라서 그저 눈물이 난다. 아니, 그 이전에 저 놈들에게는 원거리 공격이라는 개념이 없는건가? 1화에서도 반사만 했지 지들이 딱히 공격한 것도 없고 2화도 마찬가지고. 메카의 존재 의의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막판에 마지막 남정네가 우린 살 때도 죽을 때도 함께다! 하고서 와 준 건 고마운데 솔까말 너무 무능력해서 눈에서 물이...아니 전 좋아한다구요! 남정네들의 땀과 우정도 난 좋아해! 좋아하는데...너무 안습하잖아....

그런데 비해서 우리편 여편네 3인방인 실컷 서비스에 언니 버프로 각성에 갑툭튀 바스트 모핑에....

제작진 좀 너무한다능. 아니 뭐 각성이야 언제든지 필요한 물건이고 애초에 그리 심각한 메카물로도 안 보이니까 뭐 그렇다 쳐도 적이 너무 약하면 보는 맛이 없다규....

7. 킬 미 베이베 2화
...쓸 말이....있...아니 없습니다 솔직히. 이건 앞으로 딱히 감상 안 써도 될 듯.

8. 하이스쿨 DxD 2화
1화는 시시했는데 놀랍게도 2화에서 호감도가 상당히 업! 보통 쿨데레 독설 캐릭터인 백발 로리가 의외로 예의도 바르고 침착한 스타일이라서 호감도 상승! 게다가 보통 안 좋아하는 거유 히로인마저 쓸데없이 들이미는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정말로 연상의 관용과 여유를 보이면서도 '동생'을 잘 챙겨주는 느낌이라 좋다! 아주 좋다!
무엇보다 어딜보나 드X곤볼의 이야기에 불타오르는 오타쿠와 그 오타쿠가 소환했지만 소환진으로는 소환이 되지 않아 자전거로 응하는 주인공이라던가!
갑자기 다크 호스로 튀어올라왔는데 그 순간 호감도의 절정을 찍어주는 엔딩!! 우와 나 이런 엔딩 처음이야! 브라보 오오 브라보!!

9. 전희절창 심포기어 2화
....아.....음....뭐랄까, 1화 페이크가 진짜 안 좋은 의미로 컴백. 게다가 새삼 느끼는건데 주인공 눈깔 존나 부담스러움. 
......그리고 진행은 여전히 뭐....이번 분기 졸작 중 하나로 기록되지 않을까.

10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진짜 의외의 것들이 약진.

덧글

  • 스킬 2012/01/17 17:58 # 답글

    윤회의 라그랑제는 아무리 봐도 남여 3x3미팅물입니다.
    아쿠에리온도 단체미팅물이군요. ^^;
  • 벨제브브 2012/01/18 15:44 #

    근데 개인적으로는 3X3미팅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 여캐들만 꺄하하 우후후하는 건 질림.
  • 아즈마 2012/01/17 18:16 # 답글

    맹렬 우주해적은 2화때부터 슬슬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
  • 벨제브브 2012/01/18 15:44 #

    전 그냥 상큼하게 하차 결정.
  • 크레멘테 2012/01/17 18:30 # 답글

    1. 제시카가 진리

    2. 적당히 재밌던데요ㅋ 데카르챠!!

    3. 다른 것보다 귀가 즐거워요ㅠㅠ

    4. 2화를 아직 안 봄

    5. 어?

    6. 제가 봤을 때 남정네 3인방은 주적이 아닐 듯(...) 얘내 막 아군이 된다거나 하지 않을까여(...) 애초에 목적도 아직 불분명해서.. 마도카 성격상 얘내랑 친해지고도 남음.

    7. 어...?

    8. 1월 신작 중에서 2화 반전이 심포기어 만큼이나 쩔었어요ㅠㅠ 근데 얜 좋은 의미고

    9. 얜 안 좋은 의미로 2화 반전이 쩔었음....

    10. 정말 동감입니다.
  • 벨제브브 2012/01/18 15:45 #

    제시카 쨔응 하아하아. 최근 여캐들의 파일럿 슈츠들이 점점 진화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 Nio 2012/01/17 19:43 # 답글

    킬 미 베이베는 정말 말이 안나오는 작품이었죠 ㅋㅋ
  • 벨제브브 2012/01/18 15:45 #

    오오 그거슨 전파...
  • 본드래곤 2012/01/17 22:27 # 답글

    이번 분기 다크호스 꼽자면 하이스쿨 DxD 들고 싶어요.
    대놓고 노출많은 뽕빨물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의외로 오프닝도 의외로 맘에 들고 엔딩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벨제브브 2012/01/18 15:45 #

    진짜 의외의 다크호스입니다. 특히 엔딩이 너무 취향 직격이에요.
  • Uglycat 2012/01/17 23:00 # 답글

    현 시점에서 이번 분기 워스트는 전희절창 심포기어(나나히메 노래가 유일한 건질거리)...
  • 벨제브브 2012/01/18 15:45 #

    전 워스트까진 아닌데 실망도라는 면에서는 확실히...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