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희 챠이카 1권-주인공의 패기를 보여준다



1. 전 사카키 이치로우라는 작가에 대해서 사실 큰 기대도 관련도 없는 편입니다. 나름 이 바닥에서 오래 구른 작가치고는 저하고는 이상할 정도로 접점이 없는데...스트레이트 재킷이랑 스크랩드 프린세스, 매지션즈 아카데미 등등의 작품들은 제가 안 봤고 좋은 평가를 받는 이코노클라스트도 히로인 일러스트들이 완전 취향에서 아웃이라 안 봤습니다. 유일하게 본 게 폴리포니카 크림슨인데 이 물건은 아마 보신 분들의 100 중 80은 혹평을 내릴만한 작품이라고 전 진심으로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작가 자체도 좀 작품마다 복불복 스타일이라서 유명세가 있기도 하고...

그렇다면 이제 와서 왜 질렀느냐? 물론 일러스트가 나마니쿠 ATK였기 때문입니다.(爆)

뭐 라노베 일러스트다 보니까 나마니쿠의 장점인 에로게에서의 질감이라거나 양감이 생각만큼 살아나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긴 했습니다만서도 그래도 나마니쿠잖아요? 할수없군요, 질러줘야 겠어요.

2. 사실 내용은 평이합니다. 보이미츠 걸로 시작되는 새로운 이야기. 수수께끼의 도짓코 마법사 소녀 챠이카에게 의뢰를 받아 움직이는, 의욕 없는 히키코모리 전직 난파사 주인공.
여기서 저 난파사라는 건...어, 무림인+닌자의 느낌? 솔직히 작중 활약을 보면 용병이란 큰 차이는 없어보이는 데 용병이 힘이라면 이 쪽은 좀 더 테크니컬하고 후방 교란이나 암살에 적합한 그런 느낌입니다. 대놓고 비열한 놈이란 말도 나왔던 것 같고.

난파사 마을에서 길러진 고아로서 언젠가 전쟁에 나가서 짧고 굵게 살다가 죽어야지! 하고 있었는데 첫 전투에 나서기도 전에 전쟁은 종결. 그 이후로 권력자들이 위험한 존재들인 난파사들을 하나 둘 제거하기 시작하자 미리 도주해서 난민촌에서 의동생이 벌어오는 돈으로 먹고자고 하다가 챠이카와 만나서 이야기가 시작되죠.

덕분에 거의 내내 주인공은 별 의욕이 없습니다. 한평생의 목표가 일순간에 사라진 이후로 완전히 중심축이 꺾인 상태라서요. 덕분에 이미 의남매의 선을 여러모로 넘어버린 여동생이 다양한 의미로 위험하게 덮쳐오는 게 그나마 개그 요소고 나머지는 좀 밋밋하게 흘러갑니다. 애초에 1권 전체가 프롤로그 적이고.

3. 만일 저렇게 해서 끝까지 밋밋한 보이 미츠 걸로 끝났다면 전 별로네...했을텐데 막판에 주인공이 챠이카의 정체가 전란의 원인으로 지목되어 전 대륙이 힘을 합쳐 토벌한 제국 황제 딸네미고 그녀의 존재와 행동이 새로운 전쟁의 불씨라는 걸 알게되자...

"죽이는데."
"다시 전란의 소용돌이를 불러온다고? 그거 좋네."
"난 난파사다. 이런 평화로운 세상, 엿 먹으라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남기지 못하고, 아무것도 변하지 않고, 그저 죽으러 가기 위한 평화 따윈 필요 없어!"


오오미 이 놈 패기 좀 보소ㅋㅋㅋㅋㅋㅋㅋ자기 자신의 존재증명이 전쟁이기에 전 세계를 다시 불바다로 만들겠다는 이 놈이 바로 주인공입니닼ㅋㅋㅋㅋ그래 난 이런 주인공을 기다려왔엌ㅋㅋㅋㅋㅋ

4. 뭐 작가가 대놓고 말하고 사카키 이치로 작품들을 예전부터 본 사람들도 그렇지만 설정이 작가의 전작인 스크랩드 프린세스와 상당히 닮았다고들 합니다만 이 쪽은 좀 더 모에화가 되었다는 게 평 같더군요. 어쨌거나 전 스크랩드 프린세스를 안 봤기에 즐거웠습니다. 챠이카의 매력과 여동생의 매력도 나름 포텐이 보여서 다행이고요. 물론 다음 권은 삽니다.

아 일반적인 평으로 보자면 별 3개짜린데 주인공 패기발언에서 지려서 4점.

PS 여기서 챠이카는 마법인데 마술봉이 어딜보나 참 대물저격총스럽습니다. 근데 위력은 대물 저격총 정도가 아니라 자주포. 실제로도 운용되는 방식도 참 자주포스럽습니다. 일단 자리가 발각되고 자신을 방어해줄 사람이 없으면 순살당하기 때문에 숨거나 계속 빨빨거리거나 고기방패 운용을 잘 해줘야죠.

덧글

  • 카시니츠 2012/05/25 20:41 # 답글

    헐........멋진 주인공!! 흐음... 점수 짠 교수님께서 별4개짜리를 주는 건 처음봐서 볼까말까 고민이 되네요잉
  • 벨제브브 2012/05/25 20:47 #

    음? 바로 며칠 전 전투성새 마스라오도 4점 줬었습니다!! 전 능배물에는 관대한 남자!! 이건 약간 거품이 있지만 마스라오는 진짜 걸물입죠ㅇㅇ.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