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8 애니감상 몇가지

1. 사이코패스 16화
내가 보긴 이건 감독이나 제작진이 공각기동대 드립을 치지 말고 그냥 얌전히 '우린 패트레이버가 경쟁상대입니다!'하는 편이 열 배는 나았을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든다. 그리고 우로부치 겐을 메인 라이터로 넣지 말고 차라리 후카미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편이 나았음.

자체적 퀄리티는 뭐 그냥 그럭저럭인데 아무래도 이 물건은 감독의 입김이 세게 들어가고 있다보니 우로부치 자신의 색깔이 너무 어중간하게만 묻어나와서 더 어색. 아예 색을 완전히 빼던가 완전히 맡기던가 해야하는데. 적어도 올해 들어서 시작한 후반 1쿨은 그렇다능. 초반에는 그냥 우로부치+후카미 콤비가 서로서로 보완해가면서 나쁘지 않았다면 후반부는 진짜 현대식 패트레이버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지나치게 드라이함. 근데 이 테이스트는 우로부치도 아니고 후카미도 아니고 오히려 감독이...우로부치 양반이 무슨 호시조라 메테오 급으로 괴하게는 안 나가지만 워낙에 자기색이 강한지라 이런 문제가...

어차피 감독이 원한 게 이런거였다면 차라리 우로부치를 그냥 서브로 빼고 후카미를 더 메인으로 내세우는 편이 나았을 것 같은데 말이지. 아님 그냥 작가 딱히 발표하지 말던가. 뭔가 기대하던 것과의 괴리가 점점 더 커지고 있음.

그, 그리고 구성이 횽....

2. 로보틱스 노츠 16화
음....분명히 사건도 일어나고 있긴 한데...중간중간에 구멍이 너무 많아서 뭐가 뭔지 모르겠음. 솔직히 16화나 왔으면 대충 세계관 구성 및 사건 진행에 대해서 뭔가 파악을 해야하는데 진짜 300인 위원회가 이러쿵저러쿵 해서 세계지배 하려 합니다! 끝! 이게 전부고 그냥 주인공들은 거기 말려든거임? 

...너무 어설프잖아 여러모로....

뭐랄까 적의 정체도 애매 적의 목적도 애매 애초에 지금 일어나는 현상들이 뭘 의미하는건지 나로서는 직관적으로 와 닿지가 않음. 슈타게야 뭐 하나 할 때마다 세계선이 바뀌니까 그야말로 으아아! 싶었는데 이건 음모 파트랑 일상 파트랑 너무 엇나가서....퍼즐 조각들은 잔뜩 있는데 정작 아귀가 안 맞는 느낌.

3. 섬란 카구라 5화
호무라쨔응 하아하아(/...)

헤비죠 좋아요 헤비죠. 남들 아무도 안 보는 것 같지만 전 핥습니다. 근데 대체 이번엔 왜 사방팔방에 죠죠서기가....

액션은 뭐 저가형치고는 나름 힘냈고....다만 원리 한죠 파트에서는 등장이 없던 스즈네 선생 비중이 커지고 있는지라 과연 스토리가 어떻게 될 지? 지금으로서는 그냥 뭐 비슷하게 갈 것 같지만.

4. 나친적 2기 4화
5화는 아직 안 봤는데 이 물건 제작사가 바뀌었던가 그랬지 아마.

근데 1기보다 훨씬 낫습니다. 물론 2기 분량 자체가 슬슬 러브코메 분위기가 1기 파트보다 훨씬 진하기에 더 잘 맞는 느낌을 받게 된다는 이유도 있는데 그거랑 별개로 제작진이 호흡이나 템포 등을 아주 잘 맞추고 있음. 보통 1기 네임빨로 만드는 2기는 폭망하는 게 애니계의 법칙 중 하나인데 이건 놀라울 정도로 발전. 

...다만 역시나 코다카의 키무라 료헤이는 미스캐스팅 같음. 목소리가 기본적으로 너무 선량함. 이럴 때야 말로 미야케 켄타 같은 양반을 딱 써야 말이지....아님 그냥 타니야먀 키쇼 가도 되잖아.

5. 사사미양 3화
음....뭐랄까 샤프트 치고는 놀라울 정도로 역동적인건 사실 엄청 호감인데 말 그대로 팍팍 치고 나가는구만. 아니 원작부터 1권 분량은 마구 치고 나가긴 했지만 뭔가 아닌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뭐 됐습니다. 하여간에 츠루기 선생이 최고긴 하죠 압니다.

다만 자택경비원으로 카가미 하나 사고 싶은데...

6. 비비드 레드 오퍼레이션 4화
...여기 들어갈 예산의 1/3이라도 섬란 카구라에게 들어갔다면....

7. 절대가련 칠드런 효부 쿄스케 5화
...솔직히 1화보고 개혹평 했는데 오히려 2화부터는 슬슬 정체성을 찾더니 4화랑 5화는 중2병 포텐이 제대로 터지면서 나 마음에 들었음.

...왜 자꾸 부녀자를 노리려고 하는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내가 보긴 굳이 그럴 필요 없이 그냥 평범하게 이런 중2병 포텐만 잔뜩 폭발 시켜도 괜찮을 것 같은데...망글로브의 생각은 알다가도 모르겠다. 하여간에 의외로 액션도 나쁘지 않고 떡밥도 적절하고...게다가 4화에서 드디어 원작과의 링크가 좀 이루어지면서 앞으로의 풀려야 할 떡밥이라던가도 적절. 

다만 저 호모오...분은 약간 줄여주면 고맙겠다만....



덧글

  • 셔먼 2013/02/08 19:54 # 답글

    코다카 목소리를 나카이 카즈야씨가 맡았다면(...)
  • Uglycat 2013/02/08 23:42 # 답글

    나친적 2기는 제작사는 그대로고 감독이 바뀐 걸로 압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