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챠맨 크라우즈 7화까지

1. 한동안 밀려있다가 좀 몰아봤는데 전부 다 다루긴 힘들고 부분별로.

2. 베르크캇체의 미야노 마모루와 전희절창 심포기어G에서 웰 박사를 맡은 스기타 토모카즈 말인데 이 두 사람 다 신나 죽으려 하면서 연기하고 있는 기분. 웰 박사야 카오게이 버프까지 합쳐져서 히이이익! 하면서 You들! 노래해버려! 하고 씽나게 놀고 있고 베르크캇체도 7화에서 버, 버버버버버버, 버, 버, 버~도 고오! 하면서 미야노 마모루가 우히히히!! 하고 있는 게 들려오는 것 같음.

과연 이번 분기 탑을 달리는 두 변태들 중에서 누가 더 멋지게 불타오를 것인가는 매우 신경쓰이는 부분. 뭐 두 변태의 방향성은 좀 다르지만...웰 박사는 지극히 속물적이면서 얇은 책 네타로서 최적화된 카오게이 개그라면 베르크캇체는 적어도 현재까지는 목적불명에 쾌락범적 측면이 더 부각되고 있으니. 실제로 외계인이고.

3. 전체적으로 '히어로물'에 대한 안티테제적인 화두와 전개를 내보내면서도 꾸준히 '그래도 히어로는 필요하다'라는 메세지 또한 동시에 내보내고 있다. 어떤 특정한 시점에서 이야기를 전개한다기보다는 말 그대로 '화두'를 던지는 쪽에 주력하는 느낌. 개인적으론 이런 관조적인 느낌도 나쁘지 않음. 게다가 하지메는 말 그대로 예측이 어려운 캐릭터라 어느 한 쪽에 치우치기 보다는 언제나 어느 때나 양쪽 모두의 주장을 들으며 그 사이에서 자신만의 이유와 확신으로 움직이기에 과연 하지메의 마지막 선택은 무엇이 될 것인가, 도 매우 흥미로울듯.

4. 다만 7화에서 죠가 중상을 입고 쓰러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길조차 제대로 주지 않고 그야말로 PC한 자세 그대로 평온하게 베르크캇체와 대화를 나누는 하지메의 경우 '테마'에 인격을 덧씌워서 나오게 된 어쩔 수 없는 현상인지, 아님 단순히 시간 부족으로 그냥 어설프게 처리를 한 것인지, 아님 하지메라는 '인격' 자체가 '그런 사소한 일'에는 별로 신경을 안 쓰는 타입인지 꽤나 궁금해진다.

이건 하지메라는 인물상이 아직까지도 고정되어 있지 않고 유동적이라는 데에서 기인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갓챠맨 크라우즈가 대단히 많은 메세지와 화두를 던지려고 한다는 상황까지 더해지면서 해석이 갈릴 여지가 매우 농후하다. 결국 앞으로 몇 화 더 지켜보면서 과연 하지메는 누구인지, 그런 하지메는 무엇을 선택할지 관찰해 볼 수 밖에 없긴 하지만...

5. 언제나처럼이지만 이와사키 타쿠의 음악은 일본 애니 음악계에 있어 단비 같은 존재. 난 좀 더 다양한 장르적 특성을 가진 이들이 이 바닥에 들어와주면 좋겠다.

6. 5화 마지막에서 뛰어들며 변신하는 하지메는 마지 이케멘.

7. SNS적 특성을 단순히 니코동이나 2ch네타에 한정지어서 사용하는 다른 애니들에 비해서는 상당히 활용법이 다양함. 뭐 6화에서 보여주는 그런 놀이적 특성이라거나 오프에서 서로 만나고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잘 모른다거나. 그리고 인터넷에 자기 정보 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쿨하게 스마트폰을 꺼버리고 '별로 상관 없어'하고 칼같이 잘라버리는 하지메의 모습 등 여러모로 다양한 부분들이 보여짐. 설령 자신이 극딜 당한다고 하더라도 어차피 고작 인터넷인걸, 하는 느낌. 뭐 지나치게 단순화시킨 면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꽤나 좋게 다가온 장면.

8. 파이파이 초 무능...뭐 보아하니 트라우마가 있어보이긴 하지만서도.

9. 개인적으로는 갓챠맨의 이름을 달고 나올 이유는 충분하다고 보여짐.

덧글

  • 콜드 2013/08/25 12:33 # 답글

    이케멘 하지메쨔응~~~
  • 엑스트라 2013/08/25 12:38 # 답글

    이번화에는 조사 허무하게 제대로 댕했던데...... 우츠츠가 아니였으면 바로 저승행.....
  • Esperos 2013/08/25 12:40 # 답글

    하지메 짱이 귀여워서 버틸 수가 없습니다 ㅠㅠ 하지메 짱이 우츠츠를 데리고 가도록 (제작진이) 한 이유가, 우츠츠가 없다면 하지메는 다친 사람들 내두고 베르크 캇체랑 대화하는 상황이 벌어지니까..겠더군요.
  • 아이온 2013/08/25 12:46 # 답글

    이제 X (+ 루이루이)가 어떻게 변하느냐가...
  • 풍신 2013/08/26 09:07 # 답글

    7화에서 미야노의 맛간 연기 포텐이 마구마구 터진 느낌!!! 하지메와 베르캇체의 대화 장면은 정말...(역시 미야노는 세츠나 같은 무뚝뚝한 캐릭보단, 가볍고 폭주한데사 살짝 미친듯한 연기가...)
  • Laphyr 2013/08/26 09:38 # 답글

    아 진짜 7화 미야농 연기는 전율.. 혼자 다 갖고 실컷 노는 느낌..인데 그걸 저지하는 하지메짱 완전 멋졌네요.
    개인적으로 파이파이 변신할때 꽤 멋졌는데 트라우마가 발작해서.. 히라노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런 모습이 은근히 성우랑 겹쳐 보이기도 하고.

    저 역시 이 작품의 키는 하지메의 정의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녀를 어떤 존재로 정의하느냐에 따라 작품에 대한 평가가 바뀔듯. 적어도 지금은 마음에 듭니다.
  • Uglycat 2013/09/03 21:06 # 답글

    하지메는 럭비공 같은 존재라는 느낌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