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6권&오레가이루 7.5권 감상-무난, 그리고 무난 이하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6 - 6점
카와구치 츠카사 지음, 한신남 옮김, 요시☆오 그림/학산문화사(만화)


1. 무난하게 재밌는 권.

2. 2부로 진입하면서 마지막 바나디스가 얼굴을 내밀고 무대 또한 바뀝니다. 그러고 길게 간다면 티글의 라이벌, 짧게 간다면 티글에게 자극이 될 만한 탈라드라는 인물과 얽히는 이야기입니다. 둘 다 활을 잘 쏘고, 타인들에게 인덕이 있어 받아들여지지만 티글과 탈라드는 결정적으로 다른 모슶을 보이는 대비가 이 권의 포인트.

티글은 특별한 야심 없이 소박한 이상을 위하여 여태까지 헌신해 왔지만 주변이 그를 왕으로 떠밀 것으로 보이고, 그에 비해 탈라드는 그야말로 난세의 영웅이 되어 스스로 왕좌를 쟁취하기 위하여 움직이고 있다는 점.
아, 덤으로 탈라드 근처엔 미소녀가 없지만 티글 근처에는 썩어나네요.

3. 새로 나온 바나디스 올가의 경우 좀 쓸데없이 팬시한 표지 모습에 비해서 실제로는 쿨시크하고 매우 담백한 성격. 실제 성정이 차갑다기 보다는 전반적으로 무덤덤한 타입이라 어지간한 일에는 꿈쩍도 하지 않는, 의외라면 의외인 모습이네요. 전반적으로 바나디스들이 감정의 진폭이 크거나 적어도 섬세한 타입인데 비해서 이 올가는 단단한 바위 같은 느낌이랄까.

뭐 여자아이를 귀엽게 그리는 건 좋지만 솔직히 무구까지 팬시하게 그려주지는 말아주면 좋겠지 말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이번에는 아파서 표지만 간신히 완성시키고 뻗었다던데.

4. 근데 웃긴 건 바나디스의 비중이 줄어들고 칙칙하고 땀내나는 남정네들만이 한가득해지니 읽기가 훨씬 낫네요. 여태까진 읽으면서 중간중간에 껄적지근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엔 그런거 없었음. 올가의 경우 바나디스로서 활약한다기 보다는 그냥 강한 전사로서의 이미지가 더 강해서 바나디스의 사기적인 힘에 의해 사건의 균형추가 확 기우는 그런 게 없어서 그런듯.

5. 티글의 활 떡밥은 계속해서 나오는데 어째 이거 가다가 전세계 통일해서 대 괴물 토벌 전선 같은 거 세우는 거 아닌지 몰라. 뭐 여하간에 이번에도 새 괴물이 하나 나왔는데 진성 페도더군요. 어떤 면에서는 실로 남자다운 모습이고 올가를 꿀꺽 할 뻔도 하지만 현실은 그런 거 없다. 의외로 전혀 엉뚱한 놈이 강자로 튀어나오면 재밌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손쉽게 날아가서. 뭐 보쟈노이처럼 도로 살아돌아올지는 모르겠다만 어째 이 녀석은 별로그럴 것 같진 않음.

6. 그러고보니 7권 표지가 참 바람직하게 음란했었죠? 사로잡힌 거유마인...이 아니라 거유금발을 구출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하여 과연 탈라드의 야망을 착실하게 도울 것인가...뭐 그건 다음 권 보면 알겠죠ㅇㅇ.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7.5 - 4점
와타리 와타루 지음, 박정원 옮김, 퐁칸 ⑧ 그림/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1. 무난...하다기보다는 무난 이하의 권. 아무래도 작가가 하도 빠른 속도로 이거저거 해내다 보니 지쳐서 안되겠다! 잠깐 스톱! 한 거 아닐까 싶은 권이네요.

2. 앞에 나오는 서비스 에피소드는 뭐 그냥저냥 괜찮았습니다만 뒷부분 유도부 이야기는 영...이러니 저러니 해도 소재 반복이라서. 게다가 7권에서 씽나게 말아먹은 그 방식 그대로고. 그러고보니 이 외전은 대체 시간대가 언제인거지.

3. 코마치 귀엽습니다. 근데 정작 일러스트에서는 짤렸음. 무슨 짓거리냐. 코마치 웨딩드레스 모습을 내놓아라. 반대로 히라츠카 선생의 경우 진짜 여신 포스 줄줄 내뿜게 나왔습니다만. 일러스트도 힘 제대로 줬지....

코마치 루트가 필요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4. 정작 표지인 미우라는 거의 등장도 없음. 다만 어째 새로운 평지풍파를 불러일으킬 것 같은 아이와 잠깐 투닥투닥. 1학년이라는데 작중 하치만이 급속도로 위험을 느끼는 것도 그렇고 가뜩이나 삐꺽거리는 하치만의 인간관계를 아예 박살내는 태풍의 눈이 될 예감이 듭니다. 안 그럼 괜히 이름까지 줘 가면서 불러냈을리도 없지.

근데 어쨌거나 표지 씩이나 미우라에게 줬음 뭔가 새콤달달한 에피소드 하나라도 줘야하는 거 아니니.

5. 그러고보니 외전인데 츠루미 루미 슬슬 한 번 다시 내놓을 때 안 되었나?

덧글

  • 안셀 2013/11/15 23:50 # 답글

    청춘잘못은 정작 BD특전인 6.25권+6.50권+6.75권 콤보가 더 내용이 충실할 뿐만 아니라 분량도 더 많았다고 하죠.
    체육대회 준비 이야기이긴 한데 애니 13화에 나왔던 가벼운 도입부+후일담과는 너무 갭이 큰 무거운 이야기라고..
    역시 이 BD 판매전략은 잘못됐다..;;
  • 이즈 2013/11/15 23:58 # 답글

    6권에 나온 마물 안죽었어요. 이 작품 마물들은 어째 잘 죽질않는지 ㅋㅋㅋ 그러고보니 가늘롱인가가 말했죠. 어떤 마물은 죽어도 살아나는 넘이 있지만 자기는 죽으면 끝이라고....
  • 대마 2013/11/16 03:14 # 답글

    유도부 에피소드는 여름방학 이전이고 유이가하마와 화해한 이후이므로 3권과 4권의 사이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