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우-채태인 트레이드

....그게...뭐라고 해야할까....대체 왜.......싶네요.

딱 잘라 말해서 현재 선수 가치만 말하자면 채태인이 훨씬 더 큽니다. 그렇게만 보면 넥센이 이득이어야 하긴 하는데.....

........별로 필요 없는데.

아니 진짜로.

채태인이 좋은 선수고 클래스가 있긴 합니다만 그건 그거고 지금 넥센에 채태인이 왜 와? 그것도 향후 불펜의 중심축 중 하나가 되어야 하는 김대우를 주면서까지 데려올 선수냐? 하면 전혀 아닙니다.

그야 넥센의 1루가 지금 무주공산이긴 하지만 일단 윤석민이라는 대체자가 있고 그 외에도 사실 1루야 써볼만한 얘들 많습니다. 홍성갑도 써봐도 되고 외야 경쟁에서 밀려난 녀석들 일단 써봐도 되고 하다못해 이택근 써도 됩니다. 그렇다고 채태인이 딱히 거포도 아니고 중장거리형에 가까운데...글쎄 고척에서는 나름 메리트가 있다고 해야하나. 아니 근데 딱히 대권 도전할 것도 아니잖아.

삼성은 이번 무브가 명확하고 이득도 명확합니다. 모기업부터 시작해서 아예 완전 리빌딩+새로운 체제 돌입을 선언했고 투수긴 해도 FA 지른 윤성환 안지만이 망한지라 기왕 그렇게 된 거 미련없이 30대 중반을 향해 가는 노장들 싹 다 정리하고 팔팔한 녀석들로 채운다는거죠.

게다가 성적만 봐서는 작년 김대우가 망한 것 같지만 그건 염네바야시가 개같이 굴려서 그런거고 관리 해 줘서 올리면 과장 좀 해서 전성기 BK급 공끝 나옵니다. 관리 안 되거나 공 뜨는 날에는 장타 뻥뻥 얻어맞는 게 단점이지만 군필에 올해 만으로 28세, 한창 투수로서 팔팔할 나이죠. 넥센 팬들이라면 하나같이 넥센 불펜의 코어로 몇 년 동안 활약할 선수라고 다들 좋아하고 기대하던 선수입니다.

그런데 이제 좋건 싫건 삼성과 마찬가지로 리빌딩에 들어가는 넥센이, 그것도 한현희 조상우가 세트로 이탈해서 선발이고 불펜이고 나가리 된 이 팀이 팀에서 계산이 서는 투수인 김대우를 주고 채태인을 데려온다? WHY?

아예 삼각 트레이드 할 거면 몰라도 지금 당장 넥센에서 채태인을 대체 뭐에다 쓰려고 데려왔는지 전혀 알 수가 없어요. 차라리 저녁 즈음에 기아랑 다시 투수 트레이드 했다고 기사 뜨면 좋겠다. 그 동네는 투수 넘쳐나던데.


PS. 이장석의 생각이 뭐건 이 무브가 앞으로 어떤 영향을 끼치건 지금 당장 드는 생각이 하나 있다면 대우야 잘해...정도네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던 선수였고 향후 팀의 코어로 몇 년은 활약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트레이드라서 섭섭함.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