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분기 신작 1화 감상-하이스코어 걸, 앙굴모아 원구전투기, 그랑블루, 사신짱드롭킥

1. 하이스코어 걸
판권 문제로 한동안 시끄러웠던 물건이고 그 때문에 원래 나오려던 애니 계획이 한 번 엎어졌던 전력이 있습니다만 우여곡절 끝에 그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드디어 나오게 되었습니다.

전 원작은 본 적 없고 대략 어떤 내용인지 들어서만 알고 있는데 실제 애니 나온 걸 보니 그야말로 오락실 세대 아저씨들을 직격하기 위해서 만든 애니같군요.

어려서부터 슈퍼패미컴이 있어서 이래저래 게임은 열심히 했습니다만 사실 당시 게임들은 어려웠고(진짜야)특히나 오락실 가서 대전류를 하면 맨날 거기 처박혀 있던 죽돌이 형들에게 털리고 순식간에 코묻은돈 천원, 이천원 날리기 일쑤였던지라 개인적으로는 그 시절 아케이드 게임에 대한 향수가 없는지라 이거 좋아하는 사람들만큼 좋아하면서 볼 것 같진 않네요. 

다만 개인적 호불호랑 별개로 템포도 좋고 이래저래 아 그래 저 게임, 하면서 볼 수 있는 나이대 사람들에게는 분명히 어필이 가능한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이번 분기 진짜 키치한 물건들 엄청 나오네그려.

PS. 주인공보다 존재감이 높았던 마츠오카.

2. 앙굴모아 원구전투기
이번 분기 별의 별 괴상한 틈새시장 노린 작품들이 범람하고 있는데 비해서 의외로 정통파 액션물이 없는 상황. 그 상황에서 일단 액션분을 현재까지로서는 가장 잘 채워주고 있습니다. 

몽고의 일본 원정 당시가 배경이고 주인공이 거기서 활약하는 일종의 영웅-전쟁물 같은데 문젠 쓰시마란 말이야...? 물론 쓰시마에서 한 탕 뛴 다음에 계속 이동하면서 싸울 수도 있지만 1화만으로 보면 쓰시마에 유배, 격리 분위기가 풀풀 풍겨서 어떻게 할 지가 궁금하네요. 그냥 가상세계로 해서 쓰시마에서 항전하는 이야기가 되려는건지 아니면 주인공 따라서 열심히 싸울건지.

여튼 1화에서 전반적으로 빠른 템포, 견실한 액션을 보여주었으므로 제법 기대가 됩니다. PA놈들은 액션을 만들라면 이렇게 좀 만들어야지...

좀 단점은 초반부터 대놓고 넌 이 역! 넌 이 역! 할 정도로 필요에 맞춰 딱딱 내놓아진 캐릭터들이 지나치게 많아보인다는 점인데(틱틱거리지만 다재다능한 부관인 오니타케마루, 눈이 좋은 쇼타, 이래저래 잡지식 많은 상인, 에이스인 주인공, 정신적 지도자인 공주 등등)이렇게 필요한 역을 처음부터 부어서 만든 캐릭터들은 전체적인 정합성은 좋아지지만 반대로 지나치게 편의적으로 보이기 시작하는 순간 몰입도가 확 떨어지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지 않고 잘 이끌어가주면 좋겠네요.

3. 그랑블루
처음엔 연애물인가? 별로 안 내키는데...했지만 실체는 미친 개그 애니.

열도 서브컬쳐에서 진짜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 중 하나가 술인데 여기서는 드디어 쓰네요. 열도가 무려 20세부터 음주 가능이기에, 그리고 살인과 폭력은 허용해도 티비에서 미성년자 음주는 결단코 허용하지 않기에(...) 원작에서 술 관련 개그가 있어도 위스키 봉봉으로 퉁치는 게 한계였는데 이 작품은 그야말로 대학 신입생답게 매일같이 간을 파괴하고 미친듯이 술처먹고 옷벗고 난동부리는 개그. 물론 색드립도 충만해서 좋습니다.

...글 작가가 바시소 작가더군요. 개인적으로 바시소 후반부는 굉장히 안 좋게 본지라(작가가 메인 스토리 냅두고 자캐딸치다가 스토리 존나 노잼됨)그 소리 듣고 에에...싶었지만 어쨌거나 개그 센스는 살아있습니다. 아니 오히려 고등학교 공간이라는 리미트가 풀려서 그런지 여하튼 술로 개드립 쳐대는데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이번 분기에서 현재로선 최상위권을 찍고 있는 물건.

4. 사신짱 드롭킥
...솔직히 보고나서, 아니 보면서 이거 2018년 맞나 싶어지던 물건...아니 이건 웬 십몇년전, 이젠 근 이십년 찍지 않았나 싶은 도쿠로짱 스타일의 스플래터 슬랩스틱 개그가....

으음.,..근데 결국 원패턴인데다가 오히려 진짜 곤죽으로 만들던 도쿠로에 비해서 폭력성은 줄었습니다. 그냥 배경이나 모자이크 처리로 하지 꽤 온건해요. 그래서 실질적으로 1화 B파트 보면서도 약간 지루하다고 느꼈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이번 분기 진짜 키치한 물건들 많이 나오고 그 중 하나가 이것이긴 합니다만 이건 키치하긴 한데 아무리 그래도 너무 시대하고 동떨어진데다가 12분 정도면 모를까 20분 애니로 내기엔 너무 빤합니다. 2, 3화 정도까진 일단 가보긴 할 것 같은데 이대로 똑같이 가면 가장 먼저 드랍될 것 같은 물건. 

근데 정말로 무슨 생각으로 이건 애니화한건지 모르겠네.

덧글

  • 듀라한 2018/07/21 19:06 # 답글

    그랑블루는 만화책을 소장해도 후회 안할 녀석이죠 국내에서도 정발로 9권인가 했는거 같은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