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그오를 편하게 하기 위한 (개인적인) 팁

1. 1부 1~5장인데 재미가 없어요.
tip. ....견뎌보십시오...사실 개인적으로 3장이 터닝포인트 아닐까 싶긴 합니다. 3장에서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었다면 5장에서는 조금 더 나아지고 6장부터는 진 페그오 시작이므로 일단 3장까지는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만...사실 재미 없는 것은 사실이므로 여기서 재미없어서 그만둔다면 딱히 말릴 이유는 없습니다(...)

2. 어려워요.
tip 이벤트를 충실히 진행하면서 종화를 모은다면 그렇게까지 레벨 부족에 시달릴 일은 잘 없습니다. 물론 이벤트가 어렵다거나 하면야 종화던을 돌거나 하는 식으로 보충할 수 밖에 없긴 하지만요. 정 안되겠다 하시면 강려크한 프렌드 마구 친추 한 다음에 프렌드 믿고 하세요. 강려크한 프렌드 하나면 상당부분 해결됩니다. 

그걸로도 영 아니다 하시면 초기투자비용 치고 좀 싼 계정 하나 사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로 극 추천하는 것은 영주 아끼지 마세요. 영주 아낀다고 트로피 주는 것도 아니고 뭐 추가 큐피 주지도 않습니다. 자기가 그냥 야리코미 내진 스스로에게 제한 걸고 변태플레이를 해야 재밌다! 하면야 상관 없지만 별로 그런 것도 아닌데 이상할 정도로 영주 아끼면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좀 더 하면 될 것 같은데 전멸했다.->영주 3각 쓰세요. 
이번 턴만 버티면 엔피 차서 보구 날릴 것 같다->영주 1각으로 당장 채워서 보구 날리거나 아님 hp 풀회복 땡기세요. 그깟 영주 맥시멈 24시간 내에 회복되고 밤이면 플레이 중에도 도로 찹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이벤트 노가다 던전에서 대충 아무거로나 갔다가 전멸당하고도 영주3각 씁니다. 걍 보구 3연벙이면 노가다 던전이야 클리어 되니까요. 자연 회복, 노 큐피, 노 현질.

개인적으로 영주를 아끼지 않고 갈겨대는 게 쾌적한 페그오 생활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3. 새 이벤트 내진 새 스토리 해금되었다는데 1부 클리어 조건이래요. 근데 못함.
tip. 천천히 하세요. 어차피 이벤트들 다 더 편한 라이트판으로 복각 하고 진짜 무슨 일이 있어도 봐둬야 하는 이벤트는 ccc이벤트 정도임. 그건 문캔서 배포때문에라도 좀 필수적이긴 한데 그거 말곤 별로. 감옥탑도 그냥 암굴왕이 나왔다~정도만 알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스토리야 안 도망갑니다. 아니 오히려 그보다 1부 클리어도 안 했는데 뭔 뒷이야기가 그리 궁금하죠? 1부가 재미 없었으면 어차피 뒷이야기도 안 재밌을테고 1부 클리어를 하지 않았으면 그 뒷 이야기가 대체 왜 그렇게 되었는지도 알기 어렵습니다. 아님 결말부터 알아야 하는 스타일이라면 그냥 느긋하게 2부 완결까지 기다렸다 하세요. 

4. XXX가 싫어서(피곤해서, 맘에 안 들어서) 하기 싫음.
tip. 그럼 하지 마세요. 비꼬는 게 아니라 하기 싫은데 왜 해야합니까. 
게임 재밌으라고 하지 열뻗칠거면 다른 거 하세요. 잠을 자건 나가 놀건 스트리밍을 보건 할 거 많은데 뭣하러 그깟 게임으로 그 스트레스 받습니까. 하다못해 프리코네 하던가 소전 하던가 뭐 다른 폰겜 하세요. 저도 노가다 질리면 안하고 이벤트 재미 없음 안하고 졸리면 안함.

그리고 페그오 안 한다고 안 죽음. 나스가 탈모빔 쏘지도 않고요. 안 맞으면 때려치우는 거고 재미 없으면 안 하는거지 뭘 그리 의무감에들 시달리는지...

5. 뭘 키워야 할지 모르겠다.
tip. 개인적으로 현 한그오 기준으로는 무조건 버스터입니다. 아니 사실 일그오도 본인이 스카디 시스템 구축한 거 아니면 걍 평상시에는 무조건 버스터가 제일 편해요. 

멀린, 공명, 타마모 셋 중 하나라도 있으면 일단 그거 키우는 게 좋고...그리고 마슈 키워두세요. 2부쯤 가면야 서번트 풀 넉넉해져서 꼭 마슈 안 써도 되지만 1부~1.5부까진 마슈 있는 게 편합니다. 스킬셋 좋고 상성 안 타고 코스트 제로라서 보스전이나 좀 난이도 빡세다 싶으면 무조건 마슈 넣으면 편하니 스킬 101010 찍고 레벨 80까지 땡기는 거 추천합니다. 

뭐 비싸고 좋은 얘 있으면야 걔 키우면 되지만(헤클이라던가, 헤클이라던가, 헤클이라던가) 없으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저레어 서번트는 아라쉬, 스파르타쿠스, 칼리굴라, 

아라쉬 : 경던의 희망, 그저 빛빛빛. 3스킬 레벨 10찍고 젤릿치나 허수 풀돌만 있어도 뭐...

스파르타쿠스 : 한그오는 아직 좀 어정쩡하긴 한데 조금만 기다리면 버프 옵니다. 그럼 진짜 엔간하면 살아남아서 계속 패대서 편함. 게다가 버서커에게 매우 드문 즉발 엔피충전도 있어서.

칼리굴라 : 평타황제. 키우는 데 약간 난점이 있긴 한데(묘하게 스킬작이 어려움) 성배 안 주고 만렙만 찍어도 진짜 무시무시하게 강력함. 레벨 70까지만 찍어도 엔간한 딜러들 쌈싸먹음. 좀 투자해서 스킬 101010 되면 진짜 주먹 한 방에 산을 가르고 발차기 한 방에 강을 끊는 수준으로 강력해집니다. 멀린이랑의 궁합도 발군.

말고도 티치라던가 안선생이라던가 레오니다스라던가...사실 페그오 1, 2성 중에는 꽝 거의 없어요. 3성에서도 꽝은 몇 개 안됨. 그러니 키워두면 다 써먹을 데가 있습니다.


덧글

  • 무명병사 2019/05/13 03:20 # 답글

    1. 4장의 그 바람에 날아가고 쭉정이만 남은 핵폭탄급 노잼을 버텨내면 5장부터 빛이 보이고 6장에서 폭발하며 7장에서 정점을 찍죠. 물론 보스전은 제외. (누구 생각인지는 몰라도 걸리면 다 죽었어... 부들부들)
    4. 진리 중의 진리.
    5. 은 뭐 사람 취향 따라 틀리지만...
  • NRPU 2019/05/13 10:37 # 답글

    성정석, 성정석, 그리고 더 많은 성정석
  • TURN-H 2019/05/13 11:41 # 답글

    상송...팬텀...벤케이...큭 머리가
  • 세멘시나 2019/05/13 20:25 # 답글

    공명이 없어도 대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다만 공명이 있으면 더 쉽게 대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